보이스피싱 혐의없음 성공사례검토

보이스피싱 혐의없음 성공사례검토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 혐의없음 성공사례

보이스피싱의 경우 그 수법이 교묘하여 피해자를 속이는 외에 통장명의자를 속여서 보이스피싱 피해금원을 인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금전거래를 하는 경우 보다 높은 주의를 요구한다고 하겠습니다.

A씨는 해외에서 사업을 하면서 달러를 지급하고 원화를 지급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A씨는 별다른 의심없이 환전을 해주었지만 추후 통장이 지급정지 되었고 사기계좌로 등록하여 자신이 송금한 계좌가 모두 잠기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관련하여 계좌의 지급정지를 해제하려고 하였으나 그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답답한 상태였고 추후 경찰에서 조사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A씨처럼 보이스피싱이라는 사실에 대하여 전혀 의심을 하지 못한 경우가 많고 최근들어 A씨와 같은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의 경우 과거에는 범죄의 전모를 알려주며 가담을 시키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보이스피싱의 경우 구속되고 단순 가담자에게도 중형이 선고되는 등으로 인하여

사람을 구하기 어려워지자 보이스피싱의 조직원들은 대출이 절실한 사람또는 일반인들을 상대로 이중으로 기망을 하여 자신들이 피해금원을 지급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보이스피싱의 조직은 점조직 형태로 운영되고 모든 조직원들을 일망타진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계좌주가 먼저 수사선상에 오르게 되고 계좌주를 상대로 수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씨는 자신이 환전을 하는 과정에서 나눈대화내용과 입출금 거래내역 등을 수사기관에 제출하고 경찰조사에 성실하게 임하였습니다.

A씨는 사기관련하여 혐의없음 처분을 받았습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피해금을 지급받더라도 지급정지 제도나 지연인출제도 등으로 인하여 실제로 피해금을 자신이 관리하는 계좌로 지급받기가 과거보다 어려워 졌습니다.

이러한 측면으로 환전을 한다던지, 전달책등을 기망하여 자신이 관리하는 계좌로 입금을 하게하는 등으로 인하여 이러한 자들을 도구부리듯이 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의 경우 피해자를 기망하여 금원을 편취하면서 다른 이용자들의 계좌도 문제가 생기게 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이러한 사건들이 많아지고 있고 수사기관에서도 과거와 달리 보이스피싱의 혐의를 적극적으로 증거를 수집하여 기소하지 않습니다.

보이스피싱 혐의없음 성공사례검토

그러나 보이스피싱의 고의가 없다고 하더라도 미필적으로나마 보이스피싱을 인식할 수 있었던 사정이 있는 경우 사기죄로 처벌되기도 하니 유의하여야 합니다.

형사처벌의 강도는 논외로 하더라도 관련하여 민사적으로 소송 등도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형사와 민사는 별개로 민사의 경우 과실에 의한 불법행위에도 배상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응을 하는 경우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하여야 합니다.

이상 보이스피싱 혐의없음 성공사례검토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례나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이하의 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vlaw.tistory.co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