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받는 확률은?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받는 확률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보이스피싱사건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기죄로 처벌이 되고 있으며 그외 형태에 따라서 사문서위조 및 동행사, 주민등록법위반 등의 죄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의 경우 피해자를 직접대면하여 피해금을 전달받아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입금을 하거나 특정인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가담의 경위와 관련하여 많은 경우 아르바이트 사이트나 페이스북, 오픈채팅방 등을 통하여 고액 아르바이트를 검색하거나 제안을 받고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달책에게 고의가 있었는지 여부에 따라서 유무죄가 판단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와 관련하여 많은 경우 보이스피싱이라는 사실에 대하여 알지 못하고 자신이 하는 일이 채권추심업무 정도로 파악을 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실질적으로 돈을 받고 일을 하기로 하는 입장에서 해당회사의 사장이 범죄자인지 자신의 일이 범죄인지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오히려 드물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대처를 하여야 할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들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경찰에서 조사를 받아보면 혐의가 있다는 식으로 조사를 받고 보이스피싱이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이야기를 하면 어떻게 모를수 있냐 이상하지 않았냐고 하면서 반문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사건과 관련하여 실질적으로 전달책은 피해자를 직접 대면하지만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시키는 일을 기계적으로 하기 때문에 별다른 의심을 하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점과 자신에게 유리한 사유가 있다면 예를 들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였다거나 회사에 대하여 알아본 사정, 자신이 본명을 사용하고 피해자와 대화 속에서 유리한 점 등이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주장을 하여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보이스피싱전달책의 경우 총책 등과 안면이 있는 지인이 아니므로 전달책에게 중형이 선고된다고 하더라도 총책 등은 범행을 자제하거나 회피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전달책에 대한 중형만이 보이스피싱사건에 대한 해결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중형을 선고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보이스피싱 사건과 관련하여 수사단계에서 체포되어 구속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건이 빠르게 진행되어 실질적인 방어권의 행사에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또한 형사사건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기소가 되어 재판에 회부되기 전까지 수사기관이 가지고 있는 증거기록을 열람하는 것은 힘드므로 기소가 된 이후에 증거를 토대로 사건을 진행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의 경우 실무에서 많이 선고되지는 않습니다. 많은 경우 무죄를 주장하더라도 유죄판결을 내리는 경우들이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고 할것입니다.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관련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한 보이스피싱에 자세한 글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보이스피싱전달책무죄 받는 확률은?”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보이스피싱항소 집행유예 성공사례 - 형사법률상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